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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하게 일하는 기업들의 6가지 키워드

제임스 게이트 더블린 2021. 2. 19. 11: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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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행한 "기업문화 insight report 2월호" 중 눈에 띄는

자료가 있네요.

 

스마트하게 일하는 기업들의 6가지 키워드 입니다.

 

1. 핵심가치 공유 Sharing Core Values

 - 일하기에 앞서 기업과 직원들이 핵심가치를 정하고 공유하는 것은 기본.

   서로 다른 생각을 하고 있거나 핵심가치에 공감하지 못한다면 목적지로 부터 계속 멀어질 뿐

 

2. 업무 행동규범 수립 Dos & Don’ts

 - 핵심가치를 실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는 행동규범 필요.

   구성원 스스로 그라운드룰을 정한다면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 가능

 

3. 효율성 높이는 자율 Efficiency through Autonomy

 - 자율을 부여하면 효율적인 업무 가능.

   정해진 장소와 시간에 근무를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이제 그만 

 

4. 원활한 소통과 협업 Communication & Co-working

 - 업무 추진에 있어 대내외 소통과 협업은 필수. 효율성 증대를 위해 원활한 소통과 협업에 주목해야

 

5. 결론 내는 회의 Meetings with Conclusions

 -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졌다면 결정을 내려야 할 시간. 책임과 결정을 미루는 회의는 이제 그만

 

6. 학습을 통한 성장 Learning & Development

 - 회사에서 정하는 내용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 스스로 학습방향과 내용을 설정.

   학습동기 부여로 개개인의 역량 향상